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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민과 소통하는 희망의성!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창조적인 희망군정을 만들겠습니다.

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상하수도행정분야 공무원들은 수돗물이 "내가 먹는 물" 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고객들이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공급과 수질오염방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상하수도행정분야 민원업무 처리일수 단축

상하수도행정 업무 처리 시 처리기간을 단축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상하수도행정의 최상의 목표로 정하여 실천하겠으며, 정수장에서 가정집 수도꼭지까지 공급되는 전 과정에 걸쳐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과정에서 낡은 수도관, 배수지 청소 불량으로 인해 수질오염이 되지 않도록 낡은 수도관은 녹슬지 않는 수도관으로 교체하고 배수지 청소는 2회/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정확한 수도계량기 검침

매월 1회 검침대행업체 직원을 통하여 검침하며, 검침시 상하수도사용료 고지서를 함께 배부해드리겠습니다.
※ 수용가별 검침일은 매월 10일~25일까지 입니다.

수용가께서 부재 등으로 검침이 어려울 시 재차 방문하거나 메모를 남겨 전화 등으로 검침 결과를 통보받아 검침 잘못으로 인한 수용가의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검침시는 검침과 함께 계량기의 상태를 점검 확인하고 사용량이 전월에 비해 50%이상 증가하였을 경우 수용가에게 구두, 메모, 문자메세지, 전화 등을 통해 옥내누수 여부를 확인토록 알려드려 수용가의 경제적 손실이나 수돗물 낭비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하수도시설 관리 및 정비 철저

깨끗한 수질보전을 위해 의성군 하수도정비계획에 따라 하수처리구역 및 하수도 시설을 단계적으로 확장, 정비하여 수질오염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하수도 시설 정비 및 준설을 1회/년 이상 실시하여 주민보건위생 및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하수처리장의 모든 방류수는 기준치 이하로 처리하며, 자외선 살균, 소독 후 방류하겠습니다.

원인자부담금 및 배수설비준공검사 내용을 휴대전화를 통해 신청자에게 문자서비스로 수시 전달하는 행정서비스 운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로 행정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접수된 하수도민원은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해결을 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곳에 옥내누수일 경우 수용가의 수선공사 완료

가정용 2가구 이상 또는 가정용과 일반용이 1개의 계량기로 2가구 이상 사용할 시 검침대행소 및 상하수도사업소에 신청하시면 가구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실상 거주하고 주민등록 신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담당부서 : 관리
  • 담당자 : 강희구
  • 연락처 : 054-830-6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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