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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서비스 헌장

우리 상하수도행정분야 공무원들은 수돗물이 "내가 먹는 물" 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고객들이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공급과 수질오염방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상하수도행정분야 민원업무 처리일수 단축
  • 상하수도행정 업무 처리 시 처리기간을 단축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상하수도행정의 최상의 목표로 정하여 실천하겠으며, 정수장에서 가정집 수도꼭지까지 공급되는 전 과정에 걸쳐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과정에서 낡은 수도관, 배수지 청소 불량으로 인해 수질오염이 되지 않도록 낡은 수도관은 녹슬지 않는 수도관으로 교체하고 배수지 청소는 2회/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정확한 수도계량기 검침
  • 매월 1회 검침대행업체 직원을 통하여 검침하며, 검침시 상하수도사용료 고지서를 함께 배부해드리겠습니다.

    참조수용가별 검침일은 매월 10일~25일까지 입니다.

  • 수용가께서 부재 등으로 검침이 어려울 시 재차 방문하거나 메모를 남겨 전화 등으로 검침 결과를 통보받아 검침 잘못으로 인한 수용가의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검침시는 검침과 함께 계량기의 상태를 점검 확인하고 사용량이 전월에 비해 50%이상 증가하였을 경우 수용가에게 구두, 메모, 문자메세지, 전화 등을 통해 옥내누수 여부를 확인토록 알려드려 수용가의 경제적 손실이나 수돗물 낭비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하수도시설 관리 및 정비 철저
  • 깨끗한 수질보전을 위해 의성군 하수도정비계획에 따라 하수처리구역 및 하수도 시설을 단계적으로 확장, 정비하여 수질오염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하수도 시설 정비 및 준설을 1회/년 이상 실시하여 주민보건위생 및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장의 모든 방류수는 기준치 이하로 처리하며, 자외선 살균, 소독 후 방류하겠습니다.
  • 원인자부담금 및 배수설비준공검사 내용을 휴대전화를 통해 신청자에게 문자서비스로 수시 전달하는 행정서비스 운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로 행정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접수된 하수도민원은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해결을 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
  •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곳에 옥내누수일 경우 수용가의 수선공사 완료
  • 가정용 2가구 이상 또는 가정용과 일반용이 1개의 계량기로 2가구 이상 사용할 시 검침대행소 및 상하수도사업소에 신청하시면 가구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사실상 거주하고 주민등록 신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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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관리
  • 전화번호 : 054-830-6964
  • 최종수정일 :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