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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민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희망군정 활력넘치는 희망의성! 살기좋은 의성으로 오세요~!

문화관광행정서비스헌장

문화관광행정서비스

  •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의 민원처리 대상과 민원처리기한은 법정처리기간 보다 “20%이상”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몇일을 경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결과를 알려드릴 때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피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의성군홈페이지『민원상담』(의성군에 바란다)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사이버민원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365일 중단 없이 홈페이지가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또는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 의성군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서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군청 현관 앞에는 사무실 위치도, 각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 사진과 함께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 1개, 책상 앞에는 담당업무를 표시하고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업무처리로 인하여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에는 1종류 이상의 차와 신문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방문 10분전에 해당사무실에 연락주시면 편안하게 볼 일을 보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응대할 경우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겠습니다.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000과 000입니다”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전화 등으로 고객께 연락 드리겠습니다.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000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아래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민원을 제출하실 때 :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업무처리과정에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깨끗한 공직풍토조성을 위하여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모범되고 친절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추천하여 주시면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의성군 공무원들은 행정서비스헌장의 참된 실천을 통하여 군민과 함께 항상 밝고 살기좋은 의성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 담당부서 : 인사
  • 담당자 : 정윤재
  • 연락처 : 054-830-6083

최종수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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