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하는 창조적인 희망군정 활력넘치는 희망의성! 살기좋은 의성으로 오세요~!

공지사항

「청년 예술 캠프」 결과 전시회 "프로젝트 DA-IN" 개최 알림

「청년 예술 캠프」 결과 전시회 "프로젝트 DA-IN" 개최 알림 상세 내용 - 작성자,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작성자 류현정 (054-830-6022) 조회수 381
첨부파일

우리군은 지역에 유입된 청년예술가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 및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대를 위해

「청년 예술 캠프」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인면을 주제로 예술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한

2023년 하반기 「청년예술캠프」의 결과 전시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 전 시 명: 프로젝트 DA-IN(다인) 

○ 전시기간: 2023. 11. 24.(금) ~ 11. 28.(화) [5일간]  ※ 전시시간: 10:00 ~ 17:00 

○ 장   소: 다인면 종합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다인면 자미로 30) 

○ 내   용: 다인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청년예술가 4인이 제작한 예술작품 및 38개 마을 드론촬영 사진 등


<전시소개>

의성군에서 인구 비율이 5번째로 많은 다인면은 타 면에 비해 문화예술콘텐츠가 전무했습니다. 주민들은 문화예술의 부재로 인한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상주나 안동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의성군 청년예술캠프 <프로젝트 DA-IN>을 통해 이러한 주민들의 갈증을 해결하고자 다인면민들의 삶의 기록과 터전을 청년예술가들과 함께 시각화하였습니다.

청년예술가들은 마을을 함께 둘러보고 마을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마을에서 여러 영감을 받고 작품으로 제작했습니다.

 

노수현 작가는 서릉2리의 골목들과 정미소를 탐방하고 달제2리의 옛 과거길에 대한 이야기를 주민들에게 듣고 영감을 얻어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박진영 작가는 양서리와 신락1리를 돌아보며 양수장과 다인면의 농업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손승범 작가는 전쟁도 모르고 지낸 산 위의 마을 용곡3리와 산 안쪽에 있어 산내리라 불리는 마을을 탐방하며 여러 풍경을 담아 갔습니다. 마지막으로 윤대희 작가는 옛이야기가 풍성한 덕미2리와 특별한 기억이 담겨있는 덕지1리를 돌아보며 작품을 구상했습니다.

 

프로젝트 의 전시에 오셔서 작가들이 풀어낸 이야기와 과정들을 같이 공감하며 향유하기를 바랍니다.

1128일에 있는 작가와의 대화에서는 작품의 과정과 후일담을 나누며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을의 이야기를 나누고자합니다.


홍보포스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출처표시필요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담당부서 :
  • 담당자 :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